'타인의 취향'은 리마커블한 마케팅을 관찰하고 통찰해보는 블로그입니다.
    마케팅에 관심과 욕심이 있다면 실시간으로 받아보세요.(네이버/ 이메일/ RSS리더)

06년 뉴욕에서 만난 아늑한 버스쉘터


08년의 프랑스 리옹역의 편안한 살롱


그리고 최근 프랑스 지하철 플랫폼에서 만날 수 있었던 안락한 소파


이케아(IKEA)는 유럽의 가장 대중적인 생활용품 브랜드로써 편안할 수 없는 상황에 편안함을 선사함으로써 이케아의 효용을 두 배로 느끼게 해주는 BTL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항상 그렇듯 편안함을 가장 갈구하는 순간은 수많은 사람들과 부대끼며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순간일텐데 그 중간중간 지친 몸을 달랠 수 있도록 이케아의 제품을 비치한 것만으로 강렬한 임팩트를 주며 충분한 숫자의 직접 경험과 더불어 바이럴까지 유도하고 있는 것. 단순한 아이디어임에도 이케아라는 대중적 브랜드이기에...그리고 일관성있게 꾸준히 해오고 있는 방식이기에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한다.

08년 일본에선 지하철을 통째로 바꾸는 왁자지껄한 프로모션도 진행했으나 저건 좀 무리수였던듯. 원래 해오던데로 적절한 접점에서 대중과 호흡하는 만인의 브랜드 다운 힘을 뺀 접근이 좋다.

엣지(Edge)있는 마케팅을 만나시려면 '타인의 취향'을 구독하세요.(한RSS/ 이메일/ RSS리더) 

 이케아(IKEA), 극장을 습격하다
 완벽한 침실 : IKEA ‘The Complete Bedroom’
 파리의 지하철에선 향수를 살 수 있다?
 휴양도시 '에일랏'에서 만난 센스있는 컬러마케팅
 고객과의 접점을 사수하라!
 매체의 재발견 : 횡단보도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
     
View On을 눌러 '추천'해주시면 더 많은 분들이 이 글을 볼 수 있습니다.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Whitewnd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저 동영상에 방금 영화배우같은 훈남이 지나간듯한 -_-)
    이케아는 저번에 극장에서도 게릴라 마케팅을 하더니
    참 다양한 방식으로 사람들에게 다가오는군요 ~!!
    저번에도 적었지만 이케아는 친구네 집에서 이케아 의자에 앉아본 이후로 왕팬이 되었다는!
    가격도 싸고 단순하고 공간 적게 차지하고 편하고...우주좋아요 ~_~

    2010.03.19 01:33 신고
    • Gomting  수정/삭제

      Whitewnd님은 항상 제가 보지못한 것을 발견해내시는군요.항상 핸섬한 남자였죠? ^^
      전 이케아 마케팅이 우주좋습니다. ㅋ

      2010.03.19 10:32 신고
  2. juanpsh  수정/삭제  댓글쓰기

    멋진 마케팅입니다. 조카와 함께 보고 정말 감탄했습니다.
    저런거 브라질에는 안 들어오나요~!!!

    2010.03.19 11:42 신고
    • Gomting  수정/삭제

      juanpsh님 반갑습니다.
      대신 브라질 버거킹에선 와ㅏ퍼에 손님 얼굴을 인쇄해주는 마케팅을 했더군요. http://theothers.tistory.com/411

      2010.03.19 15:31 신고
  3. 바람처럼~  수정/삭제  댓글쓰기

    밑에 채용을 보니 마케팅은 전부 경력이네요 ㅠ_ㅠ

    2010.03.19 19:14 신고
    • Gomting  수정/삭제

      바람처럼님 반갑습니다 마케팅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기업이 신입공채를 제외하곤 채용 시 바로 업무에 투입될 수 있는 경력직을 선호하는듯 하구요 신입은 인턴채용이 많더군요. 기업은 갈수록 경작의 부담은 덜고 잘익은 열매만 챙기려는 것이니 신입의 진입을 더 어려워지고 경력의 이직은 더 잦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달갑지 않은 현실입니다

      2010.03.20 15:23 신고
  4. 진하이  수정/삭제  댓글쓰기

    곧 우리나라에도 이케아가 들어올테니 가구업계의 파장이 될듯합니다.
    고객의 입장에서는 저렴한 가격에 상품을 구매할수 있서는 좋기는 하지만요 ^^
    이케아를 좋아하는 고객의 입장에서 이케아 국내상륙은 환영!!

    2012.02.08 09:39 신고
    • Gomting  수정/삭제

      저는 이케아의 제품보다는 사실 브랜드를 좋아하는데요. 저도 대환영입니다. :)

      2012.02.26 19:27 신고
  5. 원조퇴끼  수정/삭제  댓글쓰기

    해박한 지식과 재미까지 항상 보면서 이제야 한줄 올려봅니다. 소비자가 마케팅이라는 것을 인지하지 않게 재미있는 접근의 이케아 마케팅 방법이 참 친근하게 느껴지네요.

    2012.02.13 15:12 신고
    • Gomting  수정/삭제

      원도퇴끼님 반갑습니다.
      편안한 그러나 한결같은 그들의 방식이 꽤 멋집니다.

      2012.02.26 19:28 신고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59)
This is a City Life (39)
Marketing (254)
Web & Mobile (19)
the others (31)
Idea Virus (18)
Go abroad (7)
Stuff (18)
...etc (70)
Other side of world - Refug.. (3)

달력

«   2017/08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올블로그 어워드 5th 엠블럼
Gomting'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