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ick to it, Never give up!!

This is a City Life 2011. 1. 13. 07:00 Posted by Gomting
   '타인의 취향'은 리마커블한 마케팅을 관찰하고 통찰해보는 블로그입니다.
    마케팅에 관심과 욕심이 있다면 실시간으로 받아보세요.(네이버/ 이메일/ RSS리더)

최근 마음 속 롤모델로 삼아 무작정 따를 수 있는 사람을 목말라 하고 있는 중이다. 그래서인지 예전엔 위인전스럽다며 보지 않던 성공한 기업인들의 자서전에 손이 가고있는데... 최근 재미있게 읽었던 책으론 Zappos의 토니셰어가 쓴 '딜리버링 해피니스'가 있었고, 오늘은 애경그룹을 일군 장영신 회장의 'Stick to it'을 한 호흠에 쭉~ 읽어버렸다. 
구구절절 책 설명보단 책을 읽으며 떠올린 생각들을 얘기해보면... 





장영신의 Stick to it, 처칠의 Never give up


2002년 BBC가 영국인 1백만 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위대한 영국인 100명’ 가운데 아이작 뉴턴과 셰익스피어를 제치고 1위를 차지한 윈스턴 처칠. 2차 세계대전을 승리로 이끈 그는 항상 "Never Give up"을 외쳤다. Stick to it을 통해 죽고 싶다는 생각은 했어도 포기는 생각조차 안 했고, 도전없는 기회는 없다고 외치는 장영신 회장의 글을 보며  나 스스로 포기하지 않고 노력한다면 살아날 길은 반드시 있다고 했던 처칠의 얘기가 떠올랐다.   

마라톤을 뛰다보면 겪게되는 '사점(dead point, 死點)'처럼 한가지 일에 매진하다가도 어느순간 숨이 턱턱막히며 모든 걸 놓고 싶어지는 순간을 맞이하는데. 그것을 놓는 순간 안락함과 평온이 찾아 오리라는 기대감이 날 한없이 약하게 만든다. 하지만 '사점'을 견뎌내면 짜릿한 희열이 찾아오듯 '포기'는 가장 목표에 가깝게 도달한 사람들에게 찾아오는 유혹인 것 같다. 오히려 조금만 참으면 잡을 수 있다는 사인 아닐까?

주문처럼 외우며 지금을 견디고 싶다.
Stick to it, Never give up!!





작은성공이 큰 도전을 가능케 해준다. Stick to it

안타깝게도 본인, 그리도 대다수의 직딩들이 타고난 능력은 '평범'이다. 이런 평범 직딩들이 큰 일을 맡고, 그것을 성공으로 이끌기 위해서는 자기 스스로에게 확신을 갖게 해주는 작은 성공들이 필요한데...

도전할 수 있는 기회는 쉽게 주어지지 않고, 기회가 주어졌을때는 충분한 여건이 주어지지 않으므로 항상 선택의 기로에 선다. 기회를 주지 않는 이 회사에 계속 있어야 할 것인가? 주어지긴 했으나 매력적이지 않은 기회에 손을 들 것인가?? 등등   

감당 할 수 있는 리스크라면 찾아온 기회는 무턱대고 잡아봄직하다.
성공적으로 완수하지 못해 작은 실패를 맛보면 좀 어떤가? 
실패의 이유를 알려주고, 보다 나은 결과를 만들 수 있는 지혜를 체득시켜 주는 것을... 
중요하건 포기없이 다시 도전하면 된다. 보약이 쓰다해서 한 두첩만 먹고 치운다면 안먹으니만 못하듯. 나를 신뢰하고 계속 Stick to it 해야 비로소 성공을 일굴 수 있는 체력을 갖게해준다. 

그런 과정을 거쳐 결국 자신만의 작은성공을 일굴 수 있게된다면,
큰 성공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와 자신감, 그리고 노하우까지 모두 잡을 수 있을 것이다.
'뭐 재미있는거 없냐?'며 푸념할 시간에 작지만 의미있는 성공을 위해 골몰해봐야 한다.
마지못해 다니던 회사(via 한국 직장인 48% "마지못해 회사 다녀")가 조금은 재미있어 질 듯. ㅋ




책임감과 신념을 이야기하는 Stick to it

책은 다른 경영자들과 달리 구구절절 자신의 무용담을 늘어놓지 않아 굉장히 짧은 호흡으로 이어진다. 전업주부였던 그녀가 갑작스레 애경이란 기업을 맡게된 이야기, 애경을 경영하면서 얻은 인사이트, 특히 여성기업인의 선구자적 입장에서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이야기 등... 굉장히 많은 내용이 짧은 글로 압축되어있어 빠르게 읽힌다. 스토리에 빠져드는 맛은 적지만 장영신 회장이 얘기하는 조금 구닥다리 같지만 올곧은 생각에 새삼 공감할 수 있다.

애경그룹의 선장으로써, 여성 경영자로써, 한국인으로써, 네 아이의 어머니로써...짊어져야했던 책임감, 그리고 신념이 그녀가 쉼없이 나아가야했던 이유이자 원동력이었음을 강조한다. 책임감, 인내심, 진심, 평판, 검소, 나눔... 특히 재미있는걸 해라, 열정이 가는대로 움직여라류의 요즘 이야기가 아니라 '포기하지마!'라는 말은 요즘 내 복잡한 심경을 다잡는데 많은 도움을 주는듯.  

마지막으로 다시 한 번...
Stick to it, Never give up!!



엣지(Edge)있는 마케팅을 만나시려면 '타인의 취향'을 구독하세요.(한RSS/ 이메일/ RSS리더) 
저와 실시간으로 소통하시길 원하시면 트위터를 활용해주세요. (@theotherss)



,

최근에 올라온 글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60)
This is a City Life (39)
Marketing (254)
Web & Mobile (19)
the others (31)
Idea Virus (18)
Go abroad (7)
Stuff (18)
...etc (70)
Other side of world - Refug.. (3)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올블로그 어워드 5th 엠블럼
Gomting'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