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인의 취향'은 리마커블한 마케팅을 관찰하고 통찰해보는 블로그입니다.
    마케팅에 관심과 욕심이 있다면 실시간으로 받아보세요.(네이버/ 이메일/ RSS리더)

최근 내수 진착을 위해 과감한 정책을 펼치고 있는 중국,
조만간 세계 최대규모 내수시장으로 성장하리라 믿어의심치 않는 중국.

앞으로 얼마나 빠르게, 그리고 얼마나 지속 성장할지 가늠할 수 없는 이 시장에...
브랜드관련 서적마다 빠짐없이 등장하는 불세출의 브랜드 바비(Barbie)가 본격적인 공세를 시작하였다. 

기존에도 놀라운 사례를 다수 선보여왔던 그들이지만 이번에는 제대로 질렀다.
중국 상하이의 세계 최초의 바비 플래그쉽 스토어(Flagship Store)


리테일을 위한 층만 3개가 있는데...
1) the women’s floor : women’s fashion, couture, cosmetics and accessories
2) the doll floor : dolls, designer doll gallery, doll accessories, books
3) the girls floor : girls’ fashion, shoes and accessories


바비(Barbie)를 컨셉으로 연계할 수 있는 모든 것이 집결되어있다.
심지어 바비컨셉의 레스토랑, 바(Bar)까지 있으니 세대를 막론하고 바비를 좋아할 수 있는 전 타깃에 과감한 공세를 퍼붓겠다는 것이다.

그녀들의 판타지를 실체화하기 위한 컬러와 소재, 패턴 들을 적절히 믹스하여 구현하였으며.. 통일성을 유지하여 공간마다의 개성도 놓치지 않은 훌륭한 브랜드 공간이라 생각한다. (본 건물은 Slade architects란 곳에서 작업)

물론 개인적으론 저들이 너무 과하게 질렀다는 판단이지만 할려면 제대로 한다는게 어떤건진 확실히 보여준듯. 마텔(Mattel)의 바비 브랜드 마케팅은 여러가지 의미로 혀를 내두르게된다. 

나도 몹시 가보고 싶지만 핑크와 화이트로 가득, 아이들과 여성들로 가득한 이 샤방샤방한 공간에 과연 발을 들여놓을 수 있을까...




댓글을 달아 주세요

달력

«   2023/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올블로그 어워드 5th 엠블럼
Gomting'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