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인의 취향'은 리마커블한 마케팅을 관찰하고 통찰해보는 블로그입니다.
    마케팅에 관심과 욕심이 있다면 실시간으로 받아보세요.(네이버/ 이메일/ RSS리더)

여전히 Dream Car로서 그 명성을 이어가고 있는 Mercedes-Benz는 그들의 엠블렘을 활용한 마케팅을 종종 벌이곤 한다.

어떤 방식이냐하면....



뭐 이런 식이다.
독일의 슈트트가르트의 어느날 아침 광경으로
벤츠 Test Drive Week를 맞이하며 실시한 ‘First Impression’ 캠페인의 일환되겠다.




위와 같이 생긴 벤츠의 엠블렘 뾱뾱이를 꼽아주고
한 번쯤 벤츠를 꿈꾸었던 소비자들에게 진짜 벤츠를 경험해보라고 말하고 있다.


이 뾱뾱이는 마치 어릴적 흰 실내화에 나이키 마크를 그려넣고,
흰 체육복 뒷주머니엔 게스 마크를 그려 넣었듯
벤츠는 당신이 열망해온 브랜드일 것이다라는 전제를 깔아야 할 수 있는 캠페인으로
그들의 자신감과 센스가 대단할 따름이다.



BMW
나 아우디를 가진 사람도 예외는 아니라는 것…




차주들은 살짝 화가 날 수도 있으나
벤츠에 대해 무조건적인 반감을 가지기 보다는...
얼마나 잘났기에 이리도 되바라진 메시지를 살포하고 있나? 라며 궁금증을 가지게 되었을 것 같은데...


실제로 본 Test Drive Week동안 쇼룸 방문자의 대다수가 다른 브랜드 차량을 가진 사람들이었다고 하며 수치적으론 약 30%의 Test Drive 및 구입문의 상승이 있었다고 한다.


뜬금없지만… 언젠가 SONATA의 S를 다이어리 같은 곳에 붙이고 다니면 서울대 간다는 루머가 있어 수많은 소나타가 오나타가 되어버렸던 때가 떠오른다.


2008/11/26 - [CM] - Lexus: Visualizer




,

최근에 올라온 글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60)
This is a City Life (39)
Marketing (254)
Web & Mobile (19)
the others (31)
Idea Virus (18)
Go abroad (7)
Stuff (18)
...etc (70)
Other side of world - Refug.. (3)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올블로그 어워드 5th 엠블럼
Gomting'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