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인의 취향'은 리마커블한 마케팅을 관찰하고 통찰해보는 블로그입니다.
    마케팅에 관심과 욕심이 있다면 실시간으로 받아보세요.(네이버/ 이메일/ RSS리더)

이제는 예산 좀 들여 TV광고를 돌려도 의미있는 주목도를 확보하는게 쉽지않아 졌다.   
사람들은 더 이상 닥치고 본방사수하지 않으며, 안테나에 잡히는 소수의 채널만 보지 않는다. 

멋들어진 크리에이티브로 만든 광고를 매체 플래닝 잘해 틀어댄다고 사람들이 "야 너 그거봤어?"했던 시대는 저 멀리 지나갔다. TV광고 일지라도 유튜브에서. 페이스북에서, 트위터에서 충분히 회자될 수 있어야 한다. 다양한 접점에서 메시지가 주목받을 수 있는 상황을 만들어 돋보이게 해야한다. 그리고 손오공이 원기옥을 모으듯 그 힘을 하나로 모아야 한다.
 
그래서 마케터는 고민해야 한다.
광고가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릴만큼 매력과 흡입력을 가졌는가?
이 메시지는 어떤 상황에 녹였을때 가장 돋보일 수 있는가?
이 메시지를 전달하기에 가장 좋은 환경이 갖춰진 곳은 어딘가?
어떻게 전달해야 일관성을 유지하면서도 강렬한 인상을 남길 수 있을까?
마케팅 활동 자체도 바이럴 시키는게 가능할까?

점점 머리가 아파지는 것 같은데. ㅋㅋ
숨도 돌릴겸 섹스어필 광고의 최고봉 Lynx가 최근 온에어한 Angel 광고를 우선 감상해보자.  





일종의 페로몬 향수인 Lynx를 뿌린 남자에게라면 천사도 영생을 포기하고 달려든다는 건데...
기존 광고들 보다 수위는 낮음에도 유튜브에서 20만 이상 플레이~!
신선한 소재선택은 어느정도 인정받은듯 하다. 

하지만 결국 Lynx가 지금까지 전달해온 메시지는 동일한지라 감흥은 반감될터.
뭔가 좀 더 쎈 것이 필요하지 않을까....생각했더니....
런던 빅토리아 역에도 광고 속 섹시천사를 강림시켰다.
물론 판타지속 천사답게 육안으로는 보이지 않고
마치 증강현실처럼 전광판을 통해서만 볼 수 있도록 했다.



(뭐 철없는 남자들은 어딜가나 있고, Lynx라는 제품의 특성상 저런 행동이 나오리라 예상했다.)

아무튼 섹시 천사란 마케팅 소재를 가지고 새로운 접점을 통해 새롭게 자극했고 그 참신함 덕분에 꽤 많은 바이럴 및 미디어컨택을 만들며 광고만으론 가지기 힘든 독특한 인상을 남긴것.

그리고 마지막으론 페이스북으로 방점을...
=> http://www.facebook.com/lynxeffectuk
페이스북 계정이 있다면 한 번 참여해보시기 바란다. (단, 로딩시간이 매우 김)


요즘 많이 만날 수 있는 페이스북 계정을 연동하는 참여형 영상을 Lynx답게 활용했는데
청순가련섹시 천사들이 내 페이스북 프로필 사진을 보며 므흣한 말들과 제스쳐를 건낸다. 
물론 방식자체는 식상하지만 Kelly Brook이란 섹스심벌을 통해 타깃들의 환상을 충족시켜주며 광고의 메시지를 강화했다는 측면에선 해서 손해날건 없는듯.

베스트 사례는 아니지만 요 며칠 사이 가장 눈에 띄었떤 Lynx의 사례를 통해 광고 메시지를 다양한 접점을 통해 강화하고, 지속 연상시키는 방법의 예를 들었는데...어떤가?
TV매체까지 쓰며 돈들여 신규캠페인을 런칭했음 이 정도 관심은 끌어내야 하는거 아닐까?

TV광고는 그럴싸하게 만들어 놓고, 뜬금없는 경품이벤트와 RT이벤트 등으로 온라인을 도배해선 안된다. 오늘날엔 대중에게 전달하는 이야기를 TV광고에만 맡겨놔선 안된다. 이젠 많이 약해진 TV의 매체파워, 그것을 성공적으로 매꿔내기 위해선 타깃을 찾아갈 수 있는 매체를 통해 참신함을 더하고, 더 찐하게 전달해야 한다.

내 얘기에 공감한다면, 경영진이 좋아할만한 마케팅 메시지나 궁리할 시간에 고객이 좋아할만한 꺼리를 하나라도 더 발굴해야겠단 결심이 서지 않는가?
닥본사의 시대는 갔다. 빈틈은 마케터의 아이디어로 매워라!


엣지(Edge)있는 마케팅을 만나시려면 '타인의 취향'을 구독하세요.(한RSS/ 이메일/ RSS리더) 
저와 실시간으로 소통하시길 원하시면 트위터를 활용해주세요. (@theotherss)


좋아요(Like) 버튼을 누르면 뇌가 더 섹시해집니다. :)


,

최근에 올라온 글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60)
This is a City Life (39)
Marketing (254)
Web & Mobile (19)
the others (31)
Idea Virus (18)
Go abroad (7)
Stuff (18)
...etc (70)
Other side of world - Refug.. (3)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올블로그 어워드 5th 엠블럼
Gomting'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