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IKEA)는 심플하고 편안한 그들의 제품과 같이 항상 쉽고 명쾌한 마케팅을 보여주는데.. (참고 :
IKEA의 힘을 뺀 마케팅이 좋다. 이케아(IKEA), 극장을 습격하다) 이번에도 실망시키지 않았다. 이케아의 커튼라인 홍보를 위해 한 극장에서 진행된 마케팅, 아래 영상을 통해 확인해보자.
스크린을 가리는 커튼을 이케아의 신제품들로 바꿔놓고, 순차적으로 오픈~
그리고 복고풍의 영화 예고편 효과음을 활용하여 그들의 메시지를 명쾌하게 전달했다.
보셨죠? 이케아에서 커튼들이 새로나왔어요!!
크리에이티브라곤 효과음 정도.
실제커튼 + 브랜드(IKEA) + 제품라인(커튼)
이 3가지를 영화관이란 장소에서 보여줬을 뿐이다.
많이들 얘기하는 '더 이상 뺄 것이 없는 상태'다.
관찰력만으로 재미있는 마케팅을 설계한 좋은 사례로...
일반 영화광고 매체비에 커튼 제작비정도가 더 들었을 것이고, 영화관의 공간적인 한계(한정된 사람에게만 노출, 사진촬영 금지, 어두운실내로 인해 고객의 자발적인 바이럴이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구전 및 실구매 유도효과는 상당히 좋았으리라 예측한다. (영화가 끝난뒤 스크린쪽에 다가가 커튼을 들춰보고 만져보는 사람들이 꽤 있었을 듯.)
예전에 포스팅했던
매체의 재발견 : 스크린 커튼을 이용한 심플 메시지 전달 by Weight Watchers 사례도 참고할만하다.
아래는 다이어트 업체의 광고임을 기억하고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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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도 좋은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 손가락은 언제나 꾸욱꾸욱 ㅎㅎ
2010.07.23 16:16미스타리님 반갑습니다
2010.07.23 18:48 신고블로그에서 뵈니 더 반갑네요^^
정말 재밌네요. 휴...
2010.07.24 06:32좋은 내용 잘 보고 갑니다~!
죠세킨님 반갑습니다.
2010.07.24 14:32 신고종종 들러주세요 ^^
좋은 포스팅 + 더 스마트한 해설 (때론 예리한 추측)!!!
2010.07.25 12:39bakinghelen님 블로그에서 뵈니 더 반갑습니다.
2010.07.26 22:12 신고부족함 투성인 포스팅인데 칭찬일색이시니 쑥스럽사옵니다. ^^;
신선한 마케팅 사례!!
2010.07.26 08:00정말 재밌네요...전 아무리 생각해도 Creative하지 않은 듯~ㅠㅠ;
유마담님 반갑습니다.
2010.07.26 22:14 신고기발한 발상은 타고나는 것이 아니라 경험과 훈련을 통해 체득되는것이니 노력하실 의향만 있으시다면 충분히 배양하실 수 있을 겁니다. ^^
잘보고 갑니다. 재미난 마케팅인 듯 해요.
2010.07.27 12:10오리양님 반갑습니다. ^^
2010.07.27 16:33 신고자주 들어주세요~
정말 그대로 군더더기 없는 광고인 것 같아요. ^^
2010.07.29 19:42저기서 몽구스(노다메 칸타빌레 캐릭터)가 튀어나와 노래를 불러주었음 더 좋았을 것 같아요.
(제 개인적인 바램은 ㅋㅋ)
서영님 안녕하세요?
2010.07.30 16:32 신고저정도 엔딩은 조금 아쉬우셨군요.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