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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만하면 충분한 광고들..,(2) 포스팅을 통해 심볼릭하게 표현된 비쥬얼만으로 메시지를 전달하는데 성공한 광고를 소개했었다.

뉴욕-시드니간 항공편을 사과조각만으로 표현한 광고



뉴욕-리오간 배송서비스를 두 도시의 상징만으로 표현한 광고


그럼 이번엔 TAM이란 항공사가 우루과이의 몬테비데오 공항에서 브라질의 리오행 항공편을 알리기 위해 어떻게 했는지 영상으로 확인해보자... 






공항의 협조를 통해 떨렁 빔프로젝터와 짐 몇개로 저런 주목도를 끌어내다니...
물론 위 인쇄광고들에 비해 항공편에 대한 메시지나 TAM이란 브랜드가 비쥬얼과 괴리되어 비쥬얼에 대한 관심이 메시지 전달까지 이루어지진 못한 것은 살짝 아쉽다.

그림자를 만든 짐 옆에 자연스럽게 열려있는 대형 가방을 놓고 약간의 혜택이 포함되었음을 알리는 안내 빌보드와 함께 리오의 그리스도상 비쥬얼이 찍힌 리플렛을 비치했다면 어땠을까... 
아니면 리플렛을 그리스도상의 후광처럼 그림자 윤곽을 따라 세워서 꽂아놨다면 어땠을까....

'함축'은 뜻을 내포하고.'상징'은 내포된 뜻을 전달하는 매개가 된다.
고객은 많은 것을 기억할 수 없다. 하고싶은 이야기는 최대한 함축하고
적절한 상징을 만들거나 활용하라. 


그것이 브랜드를 구축하고, 활용하는 첫 걸음이기도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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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만하면 충분한 광고들..,(2)
 이만하면 충분한 광고들...
 센스있는 매체의 활용
 [마케팅 인사이드] 문자로 구현한 크리에이티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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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지직스  수정/삭제  댓글쓰기

    얼마 전 브랜드 정의 관련 글도 좋았는데..
    이번에도 배우고 갑니다.

    2010.04.15 14:10
  2. Whitewnd  수정/삭제  댓글쓰기

    (헐 윗분...지직 스님 같다능)

    근데 정말 주목은 받았는데
    브랜드랑 연결이 잘 안됐네요
    그래도 응용하면 참 효과적일듯 합니다...
    특히 예수상 형상이라 더 주목받았던거 같아요.

    2010.04.21 06:46 신고
    • Gomting  수정/삭제

      의도하지 않게 쌓았는데 그리스도의 형상이 된 것 처럼 (그런 경우 기적이라며 많은 화제가 되곤하죠) 의도한 것이죠. ㅋㅋ

      2010.04.21 11:19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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