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내를 거닐다보면 느닷없이 만날 수 있는 몇몇 술집과 중국집들이 거꾸로 달아놓은 간판들...
잠재고객은 간판이 뒤집어 졌다는 사실에만 반응하며 해당 음식점에는 좀처럼 관심갖질 않는데요.
글로벌 패션 브랜드 GAP이 이런 얕은 수를 쓰다니....라고 생각했는데...
매장 내부의 디스플레이도 몽땅~
제품을 담아주는 쇼핑백도 거꾸로~
심지어 매장 앞의 핫도그 수레, 자동차들까지....
제대로 뒤집어 놓았습니다.
GAP은 SPRIZE라는 보상 캠페인을 캐나다에서 시범적으로 시작하면서 사람들의 관심을 제대로 사로잡기 위해 이런 제대로된 해프닝을 벌였는데요. (SPRIZE : 최근 구입한 제품이 세일로 인해 저렴하게 팔릴경우. 해당 차익을 보상해주는 프로그램)
밴쿠버의 GAP매장을 뒤집고 이곳에서 해당 프로그램을 시범적으로 시작하였습니다. 물론 미디어와의 인터뷰 등도 이곳에서 진행하였구요.
제품이 혁신적이지 않을경우 혹은 무형의 서비스로 시각적으로 임팩트를 주길 원할때 이와 같이 마케팅을 위한 제작물 자체를 리마커블하게 만듬으로써 주목도를 확보하는 전략되겠습니다.
할꺼면 아주 제대로 하는 크리에이티브가 즐겁군요. ^^
에지(Edge)있는 아이디어를 만나시려면 '타인의 취향'을 구독하세요.(한RSS/ 이메일/ RSS리더)
- 관련 포스팅 -
View On↓ 재미있게 보셨다면 추천해주세요. 더 많은 분들이 볼 수 있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왠지 멀미난다... 욱
2009.11.19 15:31투닥~투닥~
2009.11.20 10:45 신고왜 오바이트를 여기와서 하고 그르니..ㅋ
중력을 잠시 착각되게 하는 순간이네요 ^^
2009.11.19 23:39 신고자동차가 뒤집힌건 좀 ㄷㄷㄷ 인데요 ^^;;
거꾸로라는 작은 발상으로 큰 시선의 집중이 될 수 있겠네요
하나의 발상을 저렇게 제대로 구현했다는게 놀랍습니다.
2009.11.20 10:46저런 과감한 발상을 실천할 수 있는 회사도 참 대단한것 같습니다
2009.11.20 20:08기획해 끌고간 사람도 대단하고 믿고 승인해준 상급자도 대단하고....
GAP 이라는 회사를 다시보게 되었네요 ~!
근데 일단 저는 저렇게 다 뒤집혀있으면 정신사나와서 좀 ㅡ.,ㅡ
Whitewnd님 반갑습니다.
2009.11.22 19:13 신고말씀하신데로 실전에선 저런 기획을 승인할 수 밖에 없도록 만든 담당자의 재량이 정말 중요하겠습니다. ^^
실제로 가보면 보기보다 색다른 체험이 될 것 같네요.
제품이 확실하지 않을 경우!! 군요... 이런 마케팅을 쓰는 걸 보면 '눈을 즐기되 제품은 구매하지 않아야'겠는걸요? ㅎㅎ
2009.11.23 12:04티아이피님 안녕하세요.
2009.11.23 21:22 신고제품이 혁신적이지 않을때죠. 좋긴하더라도 유니크하지 않아 이야기할 꺼리가 그리 많지 않을때 이와같은 마케팅을 전개합니다. ^^
밴쿠버 다운타운이네요 이때 밖만보고도 정말놀랐는데 안에도 대부분 뒤집혀있었죠 ^^ 좋은포스팅 감사합니다
2010.03.10 08:36화섭님 반갑습니다
2010.03.10 13:20 신고직접보셨다면 훨씬 임팩트있으셨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