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인의 취향'은 리마커블한 마케팅을 관찰하고 통찰해보는 블로그입니다.
    마케팅에 관심과 욕심이 있다면 실시간으로 받아보세요.(네이버/ 이메일/ RSS리더)

독일의 SOS-Kinderdörfer weltweit이라는 읽을 수 없는 이름의 아동구호 단체에서 무빙워크를 활용한 새로운 느낌의 광고를 집행했습니다.



습관적으로 무빙워크 손잡이를 잡으면 귀여운 아이들과 손을 맞잡게 됩니다.


 


사람들은 아이들과 손을 잡는듯한 체험을 하면서
기관이 발신하는 메시지를 접하게 되는 것이죠.
“Taking a child by the hand”

 


게다가 무빙워크 하단 유리부분에도 아이들이 손을 뻗고있는 사진이 랩핑되어
메시지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손을 잡는듯한 인터랙션을 유도하여 무빙워크를 지나는 사람들에게 아이들에 대한 관심과 연민을 가질 수 있도록 설계한 기발한 광고입니다.

소재가 귀여운 아이들인만큼 거부감없이 원하는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게 성공했는데요 아주 약간 아쉬운 점은 무빙워크 끝자락에 아주 손쉽게 아이들을 도울 수 있는 방법을 제시했다면 더 좋을 뻔 했다는 생각입니다. 

뜬금없지만 의미있는 캠페인들이 최소의 비용으로 최고의 효과를 얻길 기원합니다. ^^

에지(Edge)있는 아이디어를 만나시려면 '타인의 취향'을 구독하세요.(한RSS/ 이메일/ RSS리더)


- 관련 포스팅 -
 도시 한가운데 등장한 거대한 암세포
 베스트 도네이션 캠페인(1) : 매체의 재발견
 매체의 재발견 : 횡단보도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
 MTV Switch: Global warming
 WWF : Caught in the net


View On재미있게 보셨다면 추천해주세요. 더 많은 분들이 볼 수 있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yoda  수정/삭제  댓글쓰기

    '읽을 수 없는 아동 구호 단체의' 에서 빵 ~ 터집니다.

    캠페인 멋지군요.

    2009.10.21 11:34
  2. 소이나는  수정/삭제  댓글쓰기

    에스칼레이터에 늘 손잡이를 잡고 가라고 하지만,,
    대부분 잡지 않고 있는데.. 저건,, 워~ 저절로 잡혀지겠네요 ^^;;

    2009.10.21 19:30 신고
    • Gomting~  수정/삭제

      많은 여성분들이 손잡이를 잡지 않는 이유는 위생때문이기도 하죠.
      소이 나는님 댓글 감사합니다.

      2009.10.23 11:55 신고
  3. ibrik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전을 위해 손잡이를 잡아달라고 백 번 외치는 것보다는,
    이렇게 자연스럽게 유도할 수 있는 지혜가 참 부럽습니다.

    2009.10.21 21:59
  4. 티아이피  수정/삭제  댓글쓰기

    헉....정말 아이디어 참신하네요!!! 우리나라에도 이런 캠페인이 있었으면 좋겠어요.

    2009.11.10 15:15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60)
This is a City Life (39)
Marketing (254)
Web & Mobile (19)
the others (31)
Idea Virus (18)
Go abroad (7)
Stuff (18)
...etc (70)
Other side of world - Refug.. (3)

달력

«   2020/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올블로그 어워드 5th 엠블럼
Gomting'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