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인의 취향'은 리마커블한 마케팅을 관찰하고 통찰해보는 블로그입니다.
    마케팅에 관심과 욕심이 있다면 실시간으로 받아보세요.(네이버/ 이메일/ RSS리더)

오늘은 가장 대표적인 오프라인 브랜드인 질레트가 기존의 매체가 아닌 아이폰 어플을 통해 진행한 새로운 마케팅 사례를 살펴보려한다.


남성용 면도기의 대표주자 질레트(Gillette)는...
uArt 라는 고상한 이름의 아이폰 어플(Application)을 선보였는데...고상한 이름과는 달리 사용자들이 재미있게 한 번씩 체험해볼 수 있는 질레트의 브랜드 마케팅을 위한 어플리케이션 되겠다.  이곳(링크)에서 아이팟 터치나 아이폰에 다운받아 실행해보면... 




질레트의 브랜드 컬러를 살린 푸른색의 초기화면을 만날 수 있는데...
먼저 자신의 사진을 찍은뒤...




수염의 색과 짙음을 선택한다.




그리고 질레트 면도기로 다양한 수염모양을 연출




완성된 사진에 타이틀을 달아 저장하고, 친구들과 공유한다.




위와 같이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며
본인보다는 주변인들의 얼굴을 합성해 선물로 보내주는 센스가 중요하겠다.

마케팅용 아이폰/터치 어플의 경우...
다운로드라는 허들이 있기에 타임리한 이슈에 부함하거나 아니면 그 자체로 충분히 재미있어야 바이럴을 통해 의미있는 커버리지를 확보할 수 있다.

면도, 수염, 남자라면 가장 먼저 연상될 수 있는 브랜드로서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려는 질레트의 시도는 높이 평가하나 본 어플이 다운로드의 귀차니즘을 넘는 재미를 주기엔 임팩트가 약하지 않나하는 생각이다.





수십만번의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위와같은 바이럴 영상을 양산해낸 영국의 맥주 브랜드 Carling의 iPint (게임도 접목)를 가장 화제가 된 아이폰 어플 브랜드 마케팅 사례로 꼽을 수 있겠는데...유료 어플 ibeer를 그대로 베껴서 사용한 것인지라 베스트로 뽑긴 어렵겠다. (소송한 것으로 기억하나 결과는 모름)







Posted by Gomting



,

최근에 올라온 글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60)
This is a City Life (39)
Marketing (254)
Web & Mobile (19)
the others (31)
Idea Virus (18)
Go abroad (7)
Stuff (18)
...etc (70)
Other side of world - Refug.. (3)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올블로그 어워드 5th 엠블럼
Gomting'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