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자력 발전 반대 캠페인

Marketing/Campaign 2009. 3. 29. 12:30 Posted by Gomting
   '타인의 취향'은 리마커블한 마케팅을 관찰하고 통찰해보는 블로그입니다.
    마케팅에 관심과 욕심이 있다면 실시간으로 받아보세요.(네이버/ 이메일/ RSS리더)




우연히 프랑스의 원자력 발전 반대 캠페인을 위해 제작된 영상을 발견하여 공유
물론 임팩트야 떨어지지만 스케치와 나레이션 만으로 물흐르듯 스토리를 풀어나가는 크리에이티브가 마음에 든다.

국내에서도 전력생산의 40%를 차지하는 원자력 발전인데,
50%를 차지하는 화력발전과 더불어 국내 전력생산에 압도적으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나 항상 폐기물이란 필요악을 가지고 매립지 선정을 위해 전쟁을 치뤄야 하는 존재이다...

국내 신재생 에너지라 불리우는 태양광, 수력, 풍력, 지열 등의 전력생산 현황은 전체 2%를 조금 넘는 수준(그것도 폐기물을 통한 발전이 76%라고 함) 으로 OECD 평균 15%에 떠무니 없이 못미치는 수준이라고 하는데...
 
발전이건 뭐건 폐기되지 않는 지속가능한 것이 중요시 되는 문화가 필요하다.
특히 태양광 전력생산 같은 것은 전력이 필요한 곳, 즉 공장마다, 집집마다, 학교마다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이 필요하다.
그렇게 된다면 생산방식 자체의 경제성과는 상관없이 재생에너지를 사용하는 것에 대한 관심과 문화적 공감대가 형성될 수 있는 기반이 생길 수 있기 때문..

흠...어디서 줏어들은 이야기를 내 생각처럼 이야기 했는데...
암튼 공감하고 있는 이야기인지라 끄적여 보았다...^^




,

최근에 올라온 글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60)
This is a City Life (39)
Marketing (254)
Web & Mobile (19)
the others (31)
Idea Virus (18)
Go abroad (7)
Stuff (18)
...etc (70)
Other side of world - Refug.. (3)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달력

«   2024/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올블로그 어워드 5th 엠블럼
Gomting'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