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인의 취향'은 리마커블한 마케팅을 관찰하고 통찰해보는 블로그입니다.
    마케팅에 관심과 욕심이 있다면 실시간으로 받아보세요.(네이버/ 이메일/ RSS리더)

타이거우즈의 부상으로 브랜드 마케팅 전체에 비상이 걸렸던 나이키...
그의 복귀가 어지간히도 반가운가보다 
8개월만에 복귀한 황제를 반기는 나이키의 위트넘치는 CM을 감상해보자!





골프팬뿐만 아니라 나이키의 기대감도 고스란히 베어있는 CM되겠다.
오죽했으면 다른 나이키의 골프모델들을 저리 희화하는 강수를 두었을까...

빅모델 전략을 통한 브랜드 빌드업 사례는 패션, 화장품, 식품 등 트랜디한 소비제품들에게서 발견할 수 있는데...이는 스타가 가진 이미지를 브랜드로 전이하여 단시간 높은 인지도를 형성할 수 있으나 한편으론 스타의 일거수 일투족에 따라 브랜드까지 영향을 받는 단점도 존재한다.

나이키 골프는 타이거 우즈를 통해 나이키 옷 아니면 다른옷으로 골프웨어 시장의 패션 아이콘이 될 수 있었고, 패션뿐만 아니라 골프장비들까지 브랜드 파워를 전이할 수 있었다.
하지만 최근 타이거우즈의 부상, 마이클 조던의 은퇴와 같이 개인의 신변에 변화가 생길경우 브랜드 커뮤니케이션도 표류하거나 나쁠경우 이미지에 심각한 타격을 입기도 하므로 신중한 디렉션이 필요하다.


스타마케팅은 캠페인의 시작점에선 Best Choice일 수 있으나
캠페인이 길어질수록 계륵이 될 수 있음을 기억해야 한다. 


뽀너스로 타이거우즈를 소재로 한 위트 넘치는 CM 한 편 더 감상해보자.

EA사에서 제작한 게임 'Tiger Woods PGA Tour 08'을 즐기던 한 사용자가
물 위에서도 샷을 날릴 수 있는 버그영상을 'Jesus Shot'이란 이름으로 유튜브에 올렸고,
이는 화제가 되며 어마어마한 조회를 유발한다. 

 


그러자 EA사는 어줍지 않은 해명이 아닌 위트로 유쾌하게 대응한다. 
실제 타이거 우즈가 호수위를 걸으며 'Jesus Shot'을 날리는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의 'Jesus Shot' 영상에 동영상 응답 기능으로 대응한 것이다.


It's not a glitch. He's just that good.
이건 오류가 아닙니다. 우즈가 그정도로 잘합니다. ^^;





사안이 어느정도 심각한 것인지 명확히 인지하고, 제품에 특성과 그에 맞는 코드를 마케팅 언어로 적절히 배합한 사례로 모델료만큼의 뽕을 뽑고야 마는 그들에게 박수를...

내가 기억하기엔 국내 뉴스에도 소개가 되었던듯...


        이 글은 마케팅/PR 전문 팀블로그인 마케팅포스트에서도 동시 발행됩니다.


2009/01/27 - [the others] - 사상최악의 미디어 플래닝 사고!!
2009/01/17 - [New Media] - 스타마케팅 이제는 바이럴이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섹시고니  수정/삭제  댓글쓰기

    나이키의 타이거우즈 영상은 상당히 위트 있네요. 북미권에서는 어떻게 받아들일지 모르지만 우리나라에서라면 상당한 반감도 있을 법한 CM이네요..

    2009.03.05 02:59 신고
    • Gomting  수정/삭제

      섹시고니님 반갑습니다.
      위압감있게 묘사되었다면 미국에서도 반감이 있을텐데요. 본 CM은 톤앤 매너 자체를 가볍게 가져갔고, 자사가 스폰하는 모델들을 기용한 것도 그런 걱정을 불식시키는 작용을 한듯 합니다.

      위트로 치면 섹시고니님도 빠지지 않으시는 것 같아요
      좋은 글 잘 읽고 있습니다.^^

      2009.03.06 08:21 신고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60)
This is a City Life (39)
Marketing (254)
Web & Mobile (19)
the others (31)
Idea Virus (18)
Go abroad (7)
Stuff (18)
...etc (70)
Other side of world - Refug.. (3)

달력

«   2020/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올블로그 어워드 5th 엠블럼
Gomting'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