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인의 취향'은 리마커블한 마케팅을 관찰하고 통찰해보는 블로그입니다.
    마케팅에 관심과 욕심이 있다면 실시간으로 받아보세요.(네이버/ 이메일/ RSS리더)


한 때 조던옹과 함께 스포츠음료 시장의 전성기를 이끌었던 게토레이
최근 파격적인 패키지 리뉴얼과 함께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하였다.

이번 캠페인에서 게토레이는 G라는 알파벳에 꽤나 거창한 철학적인 가치를 부여하였고,
그 메시지에 설득력과 무게를 더하기 위해 무하마드 알리, 데릭 지터, 세레나 윌리엄스, 드웨인 웨이드 등 각 종목의 레전더리한 스포츠 스타와 현재 최고의 스포츠 스타들을 모델로 기용하는 물량공세를 사용하였다.






그리고 패키지는  
G, G2, Shine on, No Excuses, Be Tough, Bring It
6가지 센텐스와 6가지 컬러를 채택, 깔쌈한 모습으로 선보였다.





아, 온라인용 인듯 한데
G에 대해 장황한 이야기를 늘어놓는 영상으로도 제작되었군...








뭐 간단하게 정리해보면...

정확한 수치는 알 수 없지만 게토레이는 최근 몇년간 웰빙 트랜드로 인해 그리고 경쟁 제품들과의 경쟁 속에서 M/S에 많은 타격을 입었왔던지라 획기적인 터닝포인트가 필요했다.
그래서 게토레이란 제품의 USP(Unique Seling Point)를 Physical한 부분에서 Mental적인 부분으로 변경하고 Look을 메시지와 컬러 위주로 변경하였으며 항상 해오던 대로 스타들을 기용하여 돈XX를 한 것이다.

하지만 스포츠 음료라는 원래의 포지션을 버리지 못했으니...
많이 축소된 스포츠 음료 시장 내의 경쟁에선 승리할 수 있을지 몰라도  
지금은 분화된 카테고리들을 다시 통함하며 예전의 영화를 되찾긴 어려울 것이며
다시 벽에 부딛힐 것인데...

저런 무거운 스포츠라는 느낌은 기존의 게토레이로 유지하고,
세컨브랜드로 유산소 운동, 요가 등 라이트한 운동 시 좋은
살찌지 않는 기능음료를 런칭한다면 꽤 재미있을 것 같은데말이야...

암튼 새 패키지는 이쁘구먼...



2008/12/22 - [Campaign] - 70이 넘어도 섹시할 수 있을까? by Louis Vuitton Campaign
2008/12/03 - [Campaign] - Youtube : 유튜브 심포니 오케스트라
2008/12/01 - [Campaign] - 지구를 지키는 새로운 방법 : MyBabyTree.org
2008/11/25 - [Campaign] - SHISEIDO : 오다기리죠를 통한 통합 스토리텔링



,

최근에 올라온 글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60)
This is a City Life (39)
Marketing (254)
Web & Mobile (19)
the others (31)
Idea Virus (18)
Go abroad (7)
Stuff (18)
...etc (70)
Other side of world - Refug.. (3)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올블로그 어워드 5th 엠블럼
Gomting'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