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인의 취향'은 리마커블한 마케팅을 관찰하고 통찰해보는 블로그입니다.
    마케팅에 관심과 욕심이 있다면 실시간으로 받아보세요.(네이버/ 이메일/ RSS리더)

얼마 전 바바리맨의 매체화라는 글의 소재가 되었던 Mini Clubman이 이번에는 기존의 크리에이티브와는 사뭇다른, 재미있는 체험을 통한 바이럴 마케팅을 시도했다.

재미있는 체험의 핵심은 모션센서인데...
극장 안 영화를 기다리는 사람들에게 사람들의 손이 움직이는 방향에 따라 Miniclubman도 함께 움직이는 것을 안내하고, 게임과 같은 가상 테스트 드라이빙을 즐기게 한다.
사람들은 이 새로운 체험을 꽤나 적극적이고, 들뜬상태로 즐기게 되고,
체험이 끝난뒤 실제 시승을 권유받았을때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게 된다.
즉, 브랜드 체험에서 그치지 않고, 실제 구매 이전 단계까지 유도되는 것이다.!





본 사례의 문제는 역시나 어떤 자동차가 해도 어울릴 수 있다는 것인데...
최초이기에 그래도 높은 점수를 줄 수 있을 것 같다. (최초가 아닐수도...)

새로운 기술을 통한 체험은 항상 사람들을 들뜨게 만드는 것 같다. ㅋ

국내 자동차 브랜드들도 이런 바이럴을 만들 수 있는 참신한 BTL을 자꾸 시도하여 소비자에게 탈 것이 아닌 스타일로서 혹은 동경하는 명품으로 자리매김하는 케이스가 나와줬으면 한다.
뭐 직접 할 수 있는 기회만 준다믄...ㅋ



2008/12/27 - [New Media] - 매체의 재발견 : 회전문의 매체화 Good & Bad
2008/12/26 - [New Media] - 매체의 재발견 : 스크린 커튼을 이용한 심플 메시지 전달 by Weight Watchers
2008/12/12 - [New Media] - Expedia & JAL : 본토 맛을 보세요



,

최근에 올라온 글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60)
This is a City Life (39)
Marketing (254)
Web & Mobile (19)
the others (31)
Idea Virus (18)
Go abroad (7)
Stuff (18)
...etc (70)
Other side of world - Refug.. (3)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달력

«   2024/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올블로그 어워드 5th 엠블럼
Gomting'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