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인의 취향'은 리마커블한 마케팅을 관찰하고 통찰해보는 블로그입니다.
    마케팅에 관심과 욕심이 있다면 실시간으로 받아보세요.(네이버/ 이메일/ RSS리더)

경기가 극심하게 위축될수록 그 파급은 하층부에 가장 강한 타격을 가져온다.
서민들이 궁핍해지면 '나 살기도 힘든데'라는 인식이 사회를 지배하고,
결국 이런 시기엔 노숙자를 비롯한 사회 소외계층은 마치 투명인간이 된 것 마냥 사람들의 관심 밖의 이슈가 되어버리곤 하는데...

Fiftyfifty라는 Homeless People을 위한 잡지는 이런 인식을 시각적으로 구현하여 시선을 붙잡는데 성공했다.





영상에서 봤듯 원리는 간단하다.
사람의 바로 뒤에 세워둔 비디오 카메라가 잡는 사람의 바로 뒷 배경을
사람의 앞쪽에 있는 빔프로젝트를 통해 실시간으로 쏴주면
사람 몸에는 바로 뒷 배경이 투영되어 어설픈 투명인간 효과가 나는 것이다.

이런 간단한 효과를 통해 이 노숙자는 관심을 확보한 상태로 카피를 던진다.

  Ignorier Mich Nicht !

      
Don't Ignore me !
      절 모른채하지 마세요!


이 강렬한 메시지는 독일의 크리스마스 시즌동안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전달되었고,
이 fiftyfifty라는 잡지는 완판되었다고 한다.

적은 비용으로 강렬한 크리에이티브를 구현하고, 세일즈까지 직결시킬 수 있는 멋진 사례...
국내에서도 마구마구 나와줬으면 하는 바램이다.


  그런 의미에서...

  해피빈, 굿네이버스, 월드비젼 같은 곳을 둘러보면 작게나마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이 많이 있군요 포스트을 보신 분들 좋은 사례를 보신 값으로 조금씩 참여
  부탁드립니다~ ㅋ
  물론 저도 함께~!!



2008/12/25 - [Guerrilla] - 매체의 재발견 : 바바리맨의 매체화 by Mini Clubman
2008/12/03 - [Guerrilla] - Lastminute.com의 게릴라 마케팅
2008/11/07 - [Guerrilla] - ABSOLUT VODKA : THE ABSOLUT CASH MACHINE
2008/11/06 - [Guerrilla] - ABSOLUT : ABSOLUT TAXI
2008/11/07 - [Guerrilla] - MTV Switch: Global warming
2008/11/04 - [Guerrilla] - WWF : Caught in the net
2008/11/03 - [Guerrilla] - Hubba Bubba : Big City Bubbles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maxmedic  수정/삭제  댓글쓰기

    모 회사의 카피처럼 기술은 사람을 향할때 더욱 시너지효과를 가지네요^^
    저렇게 임팩트있는 BTL을 우리나라에서도 자주 볼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

    2009.01.03 15:32
    • Gomting  수정/삭제

      문득 국내에서 이런 사례가 잘 나오지 않는 이유를 생각해보면...

      이런 저렴한 비용으로 임팩트 있는 마케팅을 할줄 아는 마케터는 대부분 알만한 기업이나 대행사에 종사 중인데...

      대기업에 있는 사람들은 의사결정 과정에서 에지(Edge)를 잃게되고, 대행사에 있는 사람들은 매체비 때문에 저런 게릴라성 마케팅은 지양하게 되는게 아닐까하는 생각이 드네요..ㅋㅋ

      2009.01.04 01:00 신고
  2. 김경선  수정/삭제  댓글쓰기

    President,Gangster,Boss,Chief,Beast,중생대,신생대,점신세,갱신세,홍적세,Cassowary
    Crocuta Spelaea,Panthera Leo Spelaea,Komodo Dragon,Brown Bear,Grizzly Bear,Lynx
    Polar Bear,Kodiak Bear,Siberian Tiger,Austrailian Dingo,Tasmanian Wolf,Caracal,Ostrich
    Crocuta Spelaea 악력:628 FilaBrazileiro 악력:328 Tosa 악력:328 Cane Corso 악력:328
    American Staffordshire Terrier 악력:328 Rottweiler 악력:328 Tibetan Mastiff 악력:328
    Crocuta Spelaea,Ictitherium,Brown Hyena,Striped Hyena,Beauty and the Beast,Python
    Crocuta Spelaea 분류:식육목 하이에나과 약육강식,혈육상쟁,영웅호걸,야객,협객,검객
    거대,최대,고향,투견,맹견,집단,도전,수렵,순발력,계룡산,백두산,태백산,일일지구 부지외호

    2009.01.08 13:55
    • Gomting  수정/삭제

      하나포스닷컴을 운영하시는 경선님 덧글이 너무 심오하여 저 같은 범인은 이해를 못하겠사옵니다.

      2009.01.10 22:44 신고
  3. 김보섭  수정/삭제  댓글쓰기

    솔직히 엣지를 잃게 되는 것과 크리에이티브를 비용으로 인정하지 않는 국내기업들의 척박한 문화가 큰 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저 아이디어를 낸 대행사가 우리나라였다면 과연 얼마를 벌었을까요? 모델료 + 기획료100만원 + 장비렌탈료 50만원? 끝?

    2009.04.16 17:45
    • Gomting  수정/삭제

      김보섭님 반갑습니다.
      크리에이티브에 대한 가치산정에 대한 어려움에 대해서는 이견이 있을 수 있겠으나 그것에 대한 인정은 분명히 필요한 부분이며 광고주와 대행사간에, 그리고 대행사간에도 인식개선이 반드시 필요한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2009.04.17 16:12 신고
  4. 에고야  수정/삭제  댓글쓰기

    잼있네.ㅎㅎㅎ업타운 노래좋던데 업타운-흑기사 노래같이들어봐여

    2009.04.17 17:17
    • Gomting  수정/삭제

      에고야님 반갑습니다..
      뜬금없이 업타운 노래를...ㅋㅋ
      알겠습니다. 꼭 들어보겠습니다. ^^

      2009.04.17 19:04 신고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60)
This is a City Life (39)
Marketing (254)
Web & Mobile (19)
the others (31)
Idea Virus (18)
Go abroad (7)
Stuff (18)
...etc (70)
Other side of world - Refug.. (3)

달력

«   2020/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올블로그 어워드 5th 엠블럼
Gomting'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