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블로그의 목표, 그리고 설문

...etc 2012. 8. 7. 15:15 Posted by Gomting
   '타인의 취향'은 리마커블한 마케팅을 관찰하고 통찰해보는 블로그입니다.
    마케팅에 관심과 욕심이 있다면 실시간으로 받아보세요.(네이버/ 이메일/ RSS리더)

얼마전 굉장히 오랜만에 주최자가 아닌 참석자로 좌담회에 참석했었다. 어떤 대기업이 기업블로그 및 소셜미디어 채널을 운영하기에 앞서 전략을 설정하는데 힌트를 얻고자 하는 자리였는데....대화 중 과연 기업이 블로그나 소셜미디어를 활용하는 근본적인 이유는 뭘까? 라는 얘기가 나왔다.

참석자들 나름 다양한 이야기를 했으나 '계속 우리가 신경쓰이게 만드는 작업' 정도가 가장  현실적인 목표라는게 모아지는 의견이었다. 인터넷의 정보유통 구조에 맞게 수정된 소비자 구매행동론인 AISAS(Attension > Interest > Search > Action > Share) 에서 보면 Interest와 Search를 넘나드는 정도면 성공이랄까...? (전통적인 소비자 구매행동론은 AIDMA: Attension > Interest > Desire > Memory > Action)  대중에게는 아무리 그럴싸하게 포장을 해도 기업이 발신하는 이야기로는 그정도가 한계라는 의견이었다.

그렇다면 그 한계를 인정하더라도 조금 더 기업블로그를 잘 해내기 위한 방법은 없을까? 라는 질문에는 타깃을 좀 더 명확히 설정하는 것이 좋다는 중론이었는데... 기업이 발신하는 정보에 항상 주의를 기울이는  구직자, 일반 주식투자자 등을 1차 소비자로 설정하고, 나아가 1차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면서도 좀 더 많은 대중에게 확산시킬 수 있는 꺼리, 즉 위에서 Share까지 가게 할 수 있는 킬러컨텐츠를 만드는게 신경쓰이게 만드는데 괜찮은 방법이 아닐까 싶었다.

아! 뜬금없이 이런 얘길 꺼낸 이유는 GE코리아에서 그들의 기업블로그(http://geblog.kr/)를 어떤 방향으로 풀어야 할지 도움을 얻기위한 설문을 요청해왔길래 겸사겸사 던져 본 것인데... 

이 블로그를 통해 설문에 응한 선착순 10명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쏴준다고 하니 관심있는 분들은 참여해보셔도 좋겠다. 설문조사 맨 하단에 “어느 블로그를 통해서 오셨나요?”라는 질문에 '타인의 취향'을 써야 카운트된다니 유의하시길... 

설문 팅크 : https://docs.google.com/a/mediau.net/spreadsheet/viewform?fromEmail=true&formkey=dHNKQ0lYMjNJMEVPZnppcGk2U1hPQmc6MQ

엣지(Edge)있는 마케팅을 만나시려면 '타인의 취향'을 구독하세요.(네이버/ 이메일/ RSS리더) 
저와 실시간으로 소통하시길 원하시면 트위터를 활용해주세요.(@theotherss)


좋아요(Like)를 누르면 뇌가 섹시해집니다. :)


,

최근에 올라온 글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60)
This is a City Life (39)
Marketing (254)
Web & Mobile (19)
the others (31)
Idea Virus (18)
Go abroad (7)
Stuff (18)
...etc (70)
Other side of world - Refug.. (3)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올블로그 어워드 5th 엠블럼
Gomting'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