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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각국에서 음주운전 방지를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메시지를 전파하고 있는데
블록버스터급 제작물로 임팩트를 전달하는 흥미로운 사례를 발견, 공유한다.


이렇게 폐차들을 뭉텅이로 만들더니


 
세울 수 있도록 받침대도 만든다

 
그렇게 만든 거대한 조형물을 트럭에 실어 한 도로변으로 가져와선


 
세워놓고, 메시지를 덧붙인다. 

아 물론 메시지는 한결같다.
“Don’t drink and drive” 

정리하면...교통사고로 파손된 차 80대(15톤의 금속이라고 하네요)로 높이 20미터의 거대한 병모양 구조물을 만들어 차량통행이 가장 많은 교차로에 설치하였고,
3개월간 매일 도로를 지나는 100만명에게 노출한다고 함. 

이 정도면 근래에 봤던 마케팅를 위한 제작물로는 최대가 아닌가 싶은데...솔직히 그 효과에 대해서는 회의적인 입장이다 .그 이유는 음주운전의 경우 술이 취해 절제력이 떨어진 상황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이와 같이 이성적인 순간에 소구하는 것만으로는 한계가 뚜렸하다. 즉, 대형 제작물로 아무리 미디어 컨택량을 늘리고 많은 이의 공감대를 끌어낸다고 해도 정작 습관적인 음주운전자들의 행동변화를 촉발하긴 어렵다는 얘기다. (법률개정과 같이 이슈화를 통해 유리한 입장을 점하려는 목적이라면 좀 다른 얘기)

이런 경우엔 차라리 접점에서 새롭게, 또는 충격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하는 것이 더 효과적일 수 있겠다. 아래 사례 참조.




충격적으로 소구하는 대표적인 사례





새로운 방식으로 소구하는 대표적인 사례
(본 사례는 제작비가 너무 비싸다는 단점이...)


보너스로 폐차를 활용한 마케팅 사례를 하나 더 공유해보면....
예전 스웨덴에서 폐차 50대를 이용해 공항 버스를 만들었던 사례가 기억나는데
이 경우는 자가용 50대 몫의 승객을 나를 수 있으면서 탄소배출은 자가용 4대 분량밖에 안된다는 것을 알림으로써 공항버스에 대한 관심과 해당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인식시킬 수 있었다.. 이 경우 거대한 제작물 자체가 충분히 미디어 컨택되는 것 만으로 마케팅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겠다. 아래 영상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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