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인의 취향'은 리마커블한 마케팅을 관찰하고 통찰해보는 블로그입니다.
    마케팅에 관심과 욕심이 있다면 실시간으로 받아보세요.(네이버/ 이메일/ RSS리더)

 본 포스팅은 '현대리, 과장만들기'블로그에 '직장인들을 위한 생존의 기술'로 연재된 글로 이곳에도 공유합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회사의 과중한 업무, 미래를 위한 재테크, 신경쓰지 않을래야 쓰지 않을 수 없는 각종 집안일과 주변 사람들의 대소사들...대다수의 직딩들은 이미 지금 신경쓰고 살아야 하는 일들로만 빠듯하죠.
그로인해 마음은 굴뚝이나 새로운 공부, 새로운 시도는 엄두조차 내는게 힘들구요.

하지만 주변에는 꼭 엄친아 같은 동료들이 존재합니다.
비슷한 환경에서 똑같이 주어진 24시간을 살고 있으면서도 어학공부, 운동, 취미활동, 블로그, 대학원 등....나와 달리 항상 새로운 일에 도전하고 꿋꿋이 해내고 있는 것이죠.  
대체 그들에겐 어떤 비결이 숨어있기에 가능한 것일까요?    


하루 일과를 재구성하고 아침을 활용한다

새로운 계획을 실천하기 위해서 가장 좋은 방법은 3가지라고 합니다.
주변 환경(장소)을 바꾼다, 주변 사람을 바꾼다, 하루 일과표를 바꾼다.

물론 위 3가지 중 가장 쉽게 행동으로 옮길 수 잇는 것은 세번째, 하루 일과에서 차지하는 다양한 일들에 배분되는 시간을 재구성 하는 것으로 드라마를 포기하던지, 평일의 저녁약속들을 포기하던지 기존에 차지하던 일과 중 일부는 반드시 포기해야 합니다. 평소의 일과를 모두 유지하면서 새로운 일을 할경우 분명 무리가 옵니다.

그리고 예상하셨겠지만 자투리 시간 중 가장 추천하는 때는 역시 아침입니다.
'아침형 인간'이란 책에서 처럼 5시 기상은 아니더라도 자신의 평소 기상시간보다 30분~1시간 정도만 일찍 일어나서 매일 쉼없이 한 가지 일에 매진해보시기 바랍니다. 작지만 누적을 통해 달성할 수 있는 일들이 생각보다 많다는 걸 깨닫게 되실겁니다.

저는 예전에는 일본어 공부를, 지금은 블로깅을 아침에 하고 있는데요.
아침이 좋은 또 하나의 이유는 시간 안에 마무리 짓지 못하더라도 오후에 짬짬이 시간이 생길 때마다 신경써서 하루 목표량을 끝낼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자신의 목표를 주변에 널리 알린다

혼자만의 목표는 스스로 납득이 갈 수 있는 핑계가 생기면 언제든 변경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작심삼일을 피하기위해선 자기자긴 뿐만 아니라 주변 사람들에게도 목표와 지금부터 해나갈 일들에 대해 널리알려 스스로 어느정도 부담을 가지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족과 가까운 친구처럼 잔소리를 해줄 사람, 본인이 존경하는 멘토와 같이 실망시키기 싫은 사람들에게 골고루 목표를 공유하면서 스스로의 배수진을 치는 것이죠. 

특히 진행상황을 남들에게 보여줄 수 있는 일이라면 어느정도 진척이 있을때마다 자랑처럼 주변에 공유해보세요. 지겹다며 면박을 주면서도 꾸준히 성장해가는 나를 응원해줄 것입니다.


비슷한 실력의 경쟁상대를 만든다.

자신의 성장에 '목표'를 두었다면 혼자보다는 함께 달릴 수 있는 경쟁상대가 있을때 훨씬 빠르게 목표를 이룰 수 있습니다. 혼자만의 레이스라면 페이스를 유지하기 위한 자신과의 싸움이겠지만 경쟁자가 생기는 순간부터는 '목표를 향하면서 상대방에게 승리를 거둔다'는 식으로 목표가 수정되어 경쟁 자체에 집중하게 됩니다. 승리에 집착할 수도 있겠으나 결과적으론 성장이란 목표를 훨씬 빠르게 이룬 자신에게 만족하게 될 것입니다.

많은 분들이 이런 경험이 있으시죠?  
공부던 운동이던 비슷한 수준의 친구보다 나아지기 위해 겉으로 티내지 않으면서 몰래 열심히 연습했던 경험말이죠....결과적으론 이기고 지는 것과 관계없이 부쩍 향상된 자신이 남았었구요. 

현명한 상인은 경쟁상대를 만든다고 합니다.
시시할지라도 강적을 의식하고 경합을 벌일 수 있도록 맞수가 될만한 친구나  동료들과 함께 시작해보세요. 나중에 목적지 근처에 다다랐을때 깨닫게됩니다.

경쟁자 덕분에 빨리 도착했다는 사실을...  

엣지(Edge)있는 마케팅을 만나시려면 '타인의 취향'을 구독하세요.(한RSS/ 이메일/ RSS리더) 

 직딩한테도 철학이 필요할까요?
 직딩들을 위한 퍼스널브랜드 가이드
 직딩들의 내러티브 구축 가이드
 회사에서 원하는 직딩의 자세
 자연성(自燃性) 직딩이 사는 법
 프로직딩들의 커뮤니케이션 노하우
 직딩들이여 보스를 코칭하라
 직딩들이여 팀플레이로 승리하라
 직딩들이여 FA를 준비하라
     
View On을 눌러 '추천'해주시면 더 많은 분들이 이 글을 볼 수 있습니다.


,

최근에 올라온 글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60)
This is a City Life (39)
Marketing (254)
Web & Mobile (19)
the others (31)
Idea Virus (18)
Go abroad (7)
Stuff (18)
...etc (70)
Other side of world - Refug.. (3)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올블로그 어워드 5th 엠블럼
Gomting'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