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인의 취향'은 리마커블한 마케팅을 관찰하고 통찰해보는 블로그입니다.
    마케팅에 관심과 욕심이 있다면 실시간으로 받아보세요.(네이버/ 이메일/ RSS리더)

며칠 전 에픽하이의 도전 : 소셜미디어를 통한 바이럴 마케팅이란 포스팅을 통해 에픽하이가 시도하고 있는 국내 최초의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바이럴 마케팅, 좀 더 쉽게 얘기하면 온라인을 통한 음반/책 직판 사례를 포스팅했었는데...

오늘은 타블로가 나의 미친(미투데이 친구)이 됨으로서 그들의 메시지에 어떻게 반응하게 되는지 에프터서비스 하련다. 

4월9일 00시경 타블로는 뜬금없이 신영양과 신동군과 함께찍은 사진을 올리더니(신동, 김신영의 심심타파라는 라디오 방송 출연 중이었다고 함)



십오분엔 아래과 같은 메시지를...



정신을 차려보니 평일엔 집에서 TV를 보는 일 없는 내가 자연스레 TV리모콘을 쥐고 있었다. 
TV에선 김정은의 초콜릿이 시작했고, 당연히 에픽하이 등장~!!

괜히 약속하고 만난 것 처럼 반갑더군....ㅋ

이렇듯 스타/기업이 그들의 팬/소비자를 실시간 네트워크 안으로 끌어들인다면 그들이 의도하는 타임리한 메시지 발신을 통해 수많은 브랜드 경험을 만들어 낼 수 있음을 확인할 수 있고, 그들의 헤비한 팬이 아니더라도 나와 같이 관심을 가진 넓은 타깃군까지도 커버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또 더욱 기대되는 것은 이런 네트워크가 모바일 디바이스를 통해 위치 기반 서비스까지 결합된다면 정말 엄청난 위력을 가질 수 있다는 것으로 (실제로 에픽하이 팬들은 그들이 미투에 올린 글을 실시간 문자로 받아볼 수 있다) TPO(Time, Place, Occasion) 중에 시간과 장소 2가지 모두를 고려한 마케팅도 곧 가능해지지 않을려나..

벌써 몇 년째 기다리고 있는건지 원....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별이하나  수정/삭제  댓글쓰기

    역시 타블로는 뭔가 깨어 있는 느낌이랄까요.

    2009.04.10 16:52 신고
  2.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가입해볼까 생각중입니다^^

    2009.04.11 12:25 신고
    • Gomting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윤님~
      미투데이의 경우 여고생인 윤님이 웹에서 사용하실 경우 좀 러프하달까, 표현하는데 심심한 느낌이 있으실 겁니다. 핸드폰으로 쓰는게 훨씬 재미있는데...데이터/문자요금이 나가니 염두하셔야 하구요...^^;

      차차 싸이나 메신저 처럼 아기자기하고 풍성한 표현이 제공되고 정액제가 가능하다면 윤님을 포함한 10대 후반~20대 초반의 <문자의 달인>들을 사로잡을 수 있을 듯 한데요...
      써보시고 어떠셨는지 말씀 부탁드릴께요~^^

      2009.04.12 09:57 신고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59)
This is a City Life (39)
Marketing (254)
Web & Mobile (19)
the others (31)
Idea Virus (18)
Go abroad (7)
Stuff (18)
...etc (70)
Other side of world - Refug.. (3)

달력

«   2017/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올블로그 어워드 5th 엠블럼
Gomting'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

티스토리 툴바